LIFE

영미권은 지금 프롬 시즌! #prom2k24 트렌딩

생애 단 한 번! 프롬 파티 메이크오버 비포 애프터.

프로필 by 장혜정 2024.05.08
영미권 고등학교는 현재 파티 준비로 떠들썩합니다. 고등학교를 마무리하는 12학년들의 댄스파티인 프롬 때문이죠! 숏폼에 최적화된 세대이기 때문일까요? 시기를 맞아 틱톡에서는 프롬 파티 비포 애프터 영상이 유행 중인데요. 멧 갈라를 방불케하는 시니어들의 화려한 프롬 룩과 영상 너머로 전해지는 설렘을 느껴보세요!


프롬이란 무도회를 뜻하는 ‘Promenade’의 줄임말로 주로 미국과 캐나다 고등학교에서 졸업을 앞두고 열리는 공식 댄스파티! 사회로 첫발을 내딛기 전 생애 한 번뿐인 일생일대의 행사로 남학생은 턱시도에 보타이를, 여학생은 다리 끝부분까지 덮이는 긴 드레스를 입죠.


학교의 체육관이나 호텔 연회장에서 진행되며 남학생이 여학생에게 데이트 신청을 해야 합니다. 당일에는 남학생이 차로 여학생을 데리러 가는 것이 전통이며 남학생은 여학생에게 줄 코르사주를, 여학생은 남학생에게 줄 부토니에를 준비해요.


파티의 마지막에는 프롬 킹, 프롬 퀸을 선발합니다. 프롬 전까지 투표로 후보를 선정해 당일에 발표하며, 이는 매우 영광스러운 자리라 부모님들까지 참석하여 시상을 진행한다고 하네요.


생애 단 한 번뿐인 공식적이고 대대적인 행사이기 때문에 여학생들은 12학년이 되자마자 드레스 투어를 다니기도 해요. 중요한 날에 드레스가 겹치면 안 되기 때문이죠. 시즌이 되면 백화점엔 드레스 코너가 따로 생길 만큼 큰 행사라고 하니 5월은 멧 갈라와 더불어 프롬의 달이기도 하네요!

Credit

  • Photo 언스플래시
  • 틱톡 각 계정

MOST LIKED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