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OD

서울에서 즐기는 군고구마 디저트 맛집 지도, 강남구부터 마포구까지

겨울에 더 맛있는 군고구마를 색다르게 먹는 4가지 방법.

프로필 by 김지효 2025.12.31
10초 안에 보는 요약 기사
  • 구운 고구마에 바닐라 아이스크림과 브라운 치즈를 얹은 겨울 한정 설구마가 매력적인 감성 카페.
  • 큼직한 꿀고구마와 브륄레 생크림이 어우러진 고구마 브륄레 산도로 느린 오후의 달콤함을 즐길 수 있는 공간.
  • 달콤하고 담백한 오사쯔(고구마) 라테로 고구마의 부드러운 매력을 음료로 풀어낸 복합문화공간.
  • 꿀고구마 브륄레에 아이스크림을 더한 디저트로 고구마와 디저트의 정석 조합을 선보이는 힐링 카페.



거리를 걷다 보면 달달한 군고구마 냄새를 마주하곤 하죠. 그만큼 겨울은 고구마가 절로 떠오르는 계절입니다. 클래식한 군고구마도 좋지만 여러 재료와 만나 고구마의 새로운 매력을 찾은 디저트 메뉴도 일품이죠. 여기 달달한 고구마 라테부터 푹신한 빵 사이에 고구마를 넣은 산도, 그리고 아이스크림과 고구마의 만남까지. 색다른 고구마 디저트가 있습니다.






자키러브

네이버지도 업체 등록/ 자키러브

네이버지도 업체 등록/ 자키러브

인스타그램 @zakilovecom/ 자키러브

인스타그램 @zakilovecom/ 자키러브


후암동에 오픈과 동시에 느좋 카페로 입소문한 곳이 있습니다. 모던한 외관과 달리 사장님의 손길 아래 감성적으로 꾸며진 내부 공간은 반전 매력을 더하는데요. 사장님의 취향을 가득 담은 LP는 그의 선곡 아래 잔잔히 흐르며 공간을 조금 더 따뜻하게 채워줍니다. 한쪽엔 자그맣게 테라스 공간도 있어 조용히 즐기기에도 좋아요. 자키러브의 대표 메뉴는 다양한 필터 커피와 시나몬 롤입니다. 그러나 겨울 한정 메뉴로 선보이는 메뉴가 있습니다. 종종 사장님의 끼니를 대신하며 특별하게 다가온 고구마를 이용한 디저트인데요. 노릇하게 구운 고구마 위에 바닐라 아이스크림을 올리고 브라운 치즈까지 듬뿍 뿌린 설구마가 바로 그것. 달콤하면서도 담백한 고구마는 든든하게 속을 채워주기에도 충분하니 늦은 오후 간식이 당길 때 추천합니다. 자키러브에서는 종종 리스닝 세션도 진행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주소: 서울 용산구 후암로40길 3 1층





슬로우모션 커피 바

네이버지도 업체 등록/ 슬로우모션 커피 바

네이버지도 업체 등록/ 슬로우모션 커피 바

네이버지도 업체 등록/ 슬로우모션 커피 바

네이버지도 업체 등록/ 슬로우모션 커피 바


바쁘게 돌아가는 익숙하면서도 낯선 서울 안에서 조금은 느리게 흐르는 공간이 있습니다. 익숙하지만 그래서 필요한 느린 구간이라는 경험을 선사하는 곳, 바로 슬로우모션 커피바인데요. 아늑하고 차분한 공간은 여럿이 방문해도 좋지만 홀로 방문해도 전혀 어색하지 않아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길 수 있죠. 바리스타가 태국에서 거주하며 영감을 얻었다는, 진하고 달달한 맛의 방콕 시티, 에스프레소와 바나나 크림이 만나 행복감을 선사하는 해피 바나나 등 특색 가득한 커피 메뉴도 있지만 디저트 역시 빠질 수 없어요. 큼직한 꿀고구마 위에 브륄레 생크림이 잘 어우러져 풍미를 선사하는 고구마 브륄레 산도는 이곳을 대표하는 디저트 메뉴거든요. 부드러운 빵에 살짝 녹은 설탕과 고구마의 달콤한 맛이 어우러져 그 자체만으로도 맛이 없을 수가 없는데요. 평소 고구마를 좋아하는 이들이라면 꼭 경험해 봐야 합니다.


주소: 서울 관악구 봉천로 473-9





카페 르상스

네이버지도 업체 등록/ 카페 르상스

네이버지도 업체 등록/ 카페 르상스

네이버지도 업체 등록/ 카페 르상스

네이버지도 업체 등록/ 카페 르상스


카페 르상스는 다섯 가지 감각의 만족을 경험한다는 의미로 베이커리와 커피, 와인과 핑거푸드, 그리고 테라스와 음악으로 구성되어 일상에서 즐거움과 여유를 전하는 복합문화공간입니다. 프렌치 베이커리와 스페셜티 커피, 나가사키 지역 장인 오가와 타카유키의 고급 녹차로 만든 티 음료 등 다양한 경험을 선사하는데요. 평소 커피보다는 티 음료를 즐겨 마시는 이들이라면 반가운 메뉴가 있습니다. 달콤한 고구마와 우유가 만나 담백한 오사쯔 라테, 고구마 라테가 바로 그것입니다. 적당히 짭짤하면서도 달콤한 맛이 마실수록 줄어드는 게 자꾸만 아쉬운 맛이랄까요. 이 맛에 반해 자주 찾는 이들이 있을 정도예요.


주소: 서울 용산구 대사관로 35 사운즈 한남 1층





카페 오르트 연남

네이버지도 업체 등록/ 카페 오르트 연남

네이버지도 업체 등록/ 카페 오르트 연남

네이버지도 업체 등록/ 카페 오르트 연남

네이버지도 업체 등록/ 카페 오르트 연남


늘 복잡복잡한 연남동에 미로길에서 힐링할 수 있는 공간을 찾는다면 오르트가 있습니다. 여유로운 카페를 지향하는 만큼 조용히 쉬어갈 수 있거든요. 따뜻한 분위기로 아늑함을 더해주는 카페 오르트는 화려한 비주얼만큼이나 맛도 좋은 디저트 맛집으로도 유명한데요. 요즘 철인 딸기 등의 제철 과일을 활용한 파르페가 대표 메뉴예요. 최근에는 꾸덕하지만 폭닥한 그릭 요거트 맛집으로도 소문이 자자합니다. 그러나 지금 시즌에는 이걸 먹어야 해요. 꿀 고구마 위에 토치로 완성한 브륄레에 아이스크림 한 스쿱 가득 올린 꿀 고구마 브륄레입니다. 이름 그대로 꿀이 가득 든 고구마의 단맛에 아이스크림이 더해져 아는 맛인데도 자꾸만 손이 가는 맛. 여기에 설탕 코팅이 바삭하게 씹히면서 달콤한 향이 퍼지는데 쉽게 물리지도 않아요. 호불호 없이 누구나 즐길 수 있죠. 꿀 고구마 브륄레는 커피와 함께할 때 더 맛있으니 필승 조합 기억하세요.


주소: 서울 마포구 동교로38길 28 3-4층



Credit

  • Editor 윤진
  • Photo 각 이미지 캡션 진

MOST LIKED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