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성재 사진집 촬영한 호텔, 베트남 다낭 반얀트리 랑코
휴식의 지향점은 시대마다 달라진다. 반얀트리 랑코는 자연과 문화, 그리고 웰니스가 결합된 새로운 휴식의 모델을 제시한다.
전체 페이지를 읽으시려면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해주세요!
투명한 해안선과 울창한 열대우림, 웅장한 산맥이 어우러진 베트남 랑코 베이. 그 안에 자리한 반얀트리 랑코는 미선 유적지, 호이안 올드타운, 후에 왕궁 등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과 인접해 있다. 다낭 국제공항과 푸바이 국제공항에서 차량으로 약 1시간 거리에 위치해 접근성도 뛰어나다. 전 객실 89개가 모두 풀빌라인 리조트로, 라군 풀빌라와 비치 풀빌라에서는 자연에 스며드는 듯한 고요한 휴식을 누릴 수 있다. 언덕 위에 자리한 시뷰 힐 풀빌라와 오션 풀빌라는 인피니티 풀 너머로 펼쳐지는 해안선을 조망할 수 있는 최고의 전망을 자랑한다. 특히 ‘웰빙 비치 풀빌라’는 베개 선택과 수면 무드 조명, 사운드 테라피와 저녁 명상 프로그램 등 취침 전 몸과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는 웰니스 요소를 객실에 세심히 설계해 휴식의 밀도를 한층 끌어올린다.
닉 팔도가 설계한 18홀 챔피언십 코스 라구나 골프 랑코.
하지만 무엇보다 반얀트리 랑코가 특별한 점은 세계적인 프로골퍼이자 코스 디자이너 닉 팔도(Nick Faldo)가 설계한 18홀 챔피언십 코스 ‘라구나 골프 랑코’가 있다는 것이다. 해안선과 주변 산세를 활용한 전략적인 코스 설계로 국제적 명성을 얻고 있으며 초보자부터 상급자까지 다양한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골프를 즐기지 않는 이들을 위해 요가, 명상, 하이킹, 사이클링 등 액티비티도 폭넓게 운영하고 있다. 가족 단위 투숙객을 위해 ‘레인저스 키즈 클럽’에서는 베트남 전통공예와 문화체험을 결합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휴식의 정수를 집약한 스파는 6개의 프라이빗 트리트먼트 빌라로 구성돼 있으며, 아시아 전통 치유법에서 착안한 ‘홀리스틱 테라피’를 제공한다. 현지 천연 오일과 허브를 활용해 혈액순환과 근육 이완을 돕는 풋 리추얼 ‘카유풋 힐러’, 보디 스크럽 후 레인 샤워로 활력을 더하는 ‘트로피컬 레인미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모든 트리트먼트는 숙련된 테라피스트의 일대일 상담으로 시작해 투숙객의 컨디션에 맞는 맞춤케어를 제공한다. 또 하나 주목할 점은 이곳에서는 ‘수면·식습관·정신적 균형·자연과의 조화·꾸준한 실천’ 등 8가지 핵심 요소에 기반한 웰빙 생추어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는 것이다. 투숙객은 요일별 운동 클래스와 웰빙 메뉴, 베트남 중부 문화체험 등을 통해 일상의 균형을 회복하는 몰입형 휴식을 경험할 수 있다.
지중해 요리를 선보이는 아주라.
반얀트리 랑코 로비.
반얀트리 랑코의 요가 파빌리온에서 진행되는 운동 클래스.
정통 태국 요리를 맛볼 수 있는 사프론의 테라스.
미식 경험도 이곳에서 빼놓을 수 없는 묘미다. 정통 태국 요리를 내는 ‘사프론’, 해변에서 지중해 요리를 즐길 수 있는 ‘아주라’, 신선한 해산물로 구성된 ‘더 워터코트’, 럭셔리한 올데이 바 ‘투콴’까지 다양한 레스토랑이 마련되어 있다. 객실에서는 플로팅 조식, 인빌라 BBQ, 데스티네이션 다이닝 등 개별 다이닝 옵션도 가능하다.
반얀트리 랑코는 고급 리조트답게 ‘지속가능성’을 중요한 가치로 여긴다. ‘스테이 포 굿’ 전략을 통해 지역 고용과 교육을 지원하고 유리병 생수 제공, 물 재활용 시스템, 친환경 어메니티, 지역 예술가와의 협업 등 ‘책임 있는 여행’을 추구한다. 낙원을 지상으로 그대로 옮겨온 듯한 공간에서 미식과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기며 휴식의 의미를 곱씹어볼 수 있는 곳, 지역사회와 연대해 지속가능성까지 고민하는 착한 낙원. 지금 반얀트리 랑코에 방문해야 할 이유다. →
Credit
- PHOTO 반얀트리 랑코
- PRODUCTION 해시컴퍼니
- ART DESIGNER 김동희
MONTHLY CELEB
#카리나, #송종원, #채종협, #롱샷, #아이들, #제노, #재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