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OD
덴마크에서 날아온, 토르가 마시던 바로 그 술
벌꿀로 담근 바이킹의 술, 미드의 참맛을 알고 싶다면 이 6종을 눈 여겨 보면 된다.
전체 페이지를 읽으시려면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해주세요!
미드(Mead)는 벌꿀로 담근 술을 이르는 표현이다. <반지의 제왕>, <왕좌의 게임>, <베오울프>, <스카이림>, <토르> 등의 영화, 드라마에서 자주 볼 수 있는 술로, 기록에 따르면 실제로 덴마크인의 조상인 바이킹, 특히 왕과 귀족들이 즐겨 마셨다고 한다. ‘미드를 마시면 지혜를 얻고 병을 치료하며 숙취가 없다’고 믿었다고. 그 유래는 선사시대까지 거슬러 올라가 포도주나 곡물술보다도 역사가 앞선, ‘인류 최초의 술’이라는 설도 있다.
그리고 이제 국내에서도 그 정수를 맛볼 수 있게 됐다. 덴마크 유수의 미드 양조장 연합 DMA(Danish Mead Alliance)가 최상급 미드 6종을 국내 론칭하고 수입하기로 한 것이다. DMA는 덴마크 내에서 양봉되는 최상급 벌꿀과 유기농 열매, 자연 재배 허브를 사용해 담근 미드를 다루고 있기에 이 6종의 술이야말로 ‘미드의 정수’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호텔 및 파인 다이닝, 백화점, 대형마켓에 입점될 예정이며, 가장 빠르게는 종로구 원서동의 컨템퍼러리 코리안 다이닝 미쉬매쉬에서 만나볼 수 있다.
묘드가드 메도우스위트 미드

묘드가드 메도우스위트 미드
묘드가드 포레스트 미드

묘드가드 포레스트 미드
코펜하겐 미드 컴퍼니 체리 미드

코펜하겐 미드 컴퍼니 체리 미드
코펜하겐 미드 컴퍼니 블랙커런트 미드

코펜하겐 미드 컴퍼니 블랙커런트 미드
스노어마크 로즈힙 미드

스노어마크 로즈힙 미드
브론즈 미드

브론즈 미드
WATCH
#워치스앤원더스, #반클리프아펠, #파네라이, #피아제, #에르메스, #샤넬, #까르띠에, #예거르쿨트르, #몽블랑, #불가리, #위블로, #프레드릭콘스탄트
이 기사도 흥미로우실 거예요!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되는
에스콰이어의 최신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