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국내 크리스마스 마켓 4
한국에서도 즐길 수 있는 유럽 크리스마스 감성
전체 페이지를 읽으시려면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해주세요!
독일 뉘른베르크, 체코 프라하, 프랑스 파리. 흔히 ‘세계 3대 크리스마스 마켓’으로 대표되는 유럽 도시들이다. 크리스마스 감성을 제대로 즐기고 싶지만 성수기 유럽 비행기표를 감당하기에는 부담스러운 사람들을 위해 준비했다. 국내 크리스마스 마켓 4.
롯데타운 크리스마스 마켓
」
겨울 시즌 가장 핫한 데이트 명소인 잠실 크리스마스 마켓이 800평의 역대급 규모로 돌아온다. 작년보다 더 커진 2층 규모의 회전목마부터 13m의 트리 아래에서 펼쳐지는 ‘하트 라이트쇼’, 화이트 크리스마스를 만드는 ‘스노우 샤워’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회전목마는 마켓 입장객이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 밖에도 가나초콜릿과 팻위치가 협업한 ‘가나 초콜릿 하우스’, 모수 출신 셰프가 운영하는 ‘밀스’에서 디저트를 즐기면서 ‘위시 월 이벤트’에 소원을 빌어보자.
일정: 2025년 11월 20일~2026년 1월 4일
장소: 잠실 롯데월드타워 월드파크(잔디광장)
입장료: 일반 입장권 Day – 무료, Night – 5천원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참조)
광화문 마켓
」
올해로 4회째 개최되는 서울 대표 크리스마스 마켓. 참여 소상공인만 100여개가 넘는 대규모 행사이다. 세종대왕 동상 옆에 설치된 15m의 거대한 대형 트리가 멀리서도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물씬 풍긴다. 호두까기 병정과 리스로 꾸며진 입구로 들어가면 보이는 붉은 지붕의 부스들과 회전목마가 마치 동화 속 산타마을에 온 듯한 착각을 하게 만든다. 서울 도심에서도 유럽 감성의 크리스마스 마켓을 느껴보고 싶다면 광화문으로 가자.
일정: 2025년 12월 12일~2025년 12월 31일
장소: 광화문광장
입장료: 무료
크리스마스 빌리지 부산
」
부산 영화의 전당이 11월 27일부터 12월 25일까지 산타 마을로 재탄생한다. 산타 마을 입장을 위한 입출국 심사대를 지나면 산타의 보물창고와 대장간, 산타 마을 우체국, 산타 겹습소까지 ‘산타’에 얼마나 진심인지 느낄 수 있다. 여기에 <마스터 셰프 코리아>의 심사위원으로 유명한 강레오가 헤드 셰프로 참여해 퀄리티 높은 미식 체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양가손만두, 올드페리도넛, 우마이크레페를 포함해 부산을 대표하는 로컬 F&B의 크리스마스 한정 메뉴를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기회다.
일정: 2025년 11월 27일~2025년 12월 25일
장소: 영화의 전당
입장료: 무료
크리스마스 마켓 인 플라자 – 인천
」
인천에도 호텔 파라다이스시티 플라자에 기차역을 컨셉으로 한 크리스마스 마켓이 열린다. ‘치플레’, ‘올드패리더노’ 등 핫한 푸드코트와 존박, 김태우가 함께하는 스페셜 라이브 공연, 조엘 메슬러의 작품에서 영감을 받은 초대형 미디어 파사드 쇼까지. 추운 겨울, 따뜻한 실내에서 먹거리와 볼거리, 즐길거리를 모두 즐길 수 있다는 게 이곳의 가장 큰 매력이다. 12월 31일에는 2026년의 시작을 알리는 카운트다운도 울려 퍼질 예정이니,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크리스마스, 그리고 새해를 기념해 보면 어떨까.
일정: 2025년 11월 14일~2026년 1월 1일
장소: 파라다이스시티
입장료: 무료
Credit
- 롯데월드타워몰
- 광화문 마켓
- 서울관광재단
- 마켓창고
- 파라다이스 시티
이 기사엔 이런 키워드!
MONTHLY CELEB
#카리나, #송종원, #채종협, #롱샷, #아이들, #제노, #재민